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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Unity 4일차 TIL

오늘은 1주 차 미니 프로젝트의 마지막 날이다.

마지막 날이니 만큼 조그마한 버그들을 수정하는 데에 집중하였다.

 

우선 첫번째로 게임이 끝난 후 남아있는 시간이 음수로 표기되는 부분을 수정하였다.

Update 부분에 Mathf.Max 함수를 추가해 주었다.

time -= Time.deltaTime; ;
time = Mathf.Max(0.0f, time); // 시간이 음수일 경우 0으로 설정
timeTxt.text = time.ToString("N2");

Mathf.Max 함수는 두 값 중 큰 값을 반환한다. 이 경우에는 0.0f와 현재 time변수의 값을 비교하고 두 값 중 큰 값을 반환한다. 만약 time이 0.0f보다 큰 경우에는 원래 값을 반환하고, 0.0f 보다 작은 경우에는 0.0f를 반환하도록 되어있다.

쉽게 말해 시간이 음수일 경우에만 0.0f로 반환하도록 설정된 것이다.

번외로 Math.Min 함수는 두 값 중 작은 값을 반환한다.

 

public void gameOver()
{
    endPanel.SetActive(true);
    Time.timeScale = 0f;
    audioSource.Stop(); // 게임 종료시 음악 정지

    timeScore = time; // *10 이 있었는데..음
    timeScoreTxt.text = timeScore.ToString("N2");
    totalScore = timeScore - count;
    totalScoreTxt.text = totalScore.ToString("N2");
}

두 번째로는 남은 시간이 10이 곱해져서 출력되고 있어서 수정해 주었다.

지금 작성하면서 보니까 코드 작성자는 timescore라는 변수에 남은 시간의 10배를 주는 식으로 점수를 주고 싶었던 것 같다.

그러면 10을 곱하는 게 맞았으나 게임이 끝난 후 남은 시간에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점수에만 반영되는 식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게 맞았을 듯싶다.

 

이후 오브젝트의 개수를 늘리는 작업을 진행하였었다. 하지만 10장의 이미지를 넣으면 그중 8장의 이미지만 가지고 카드 게임을 진행하여야 하는데 9장, 10장 모두 들어가여 마지막에는 서로 일치하지 않는 카드만 남는 경우가 생겼다. 또한 코드를 수정하다 카드의 배치가 너무 일정하게 나와서 카드가 뒤집혀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리 알 수 있는 불상사도 생겼었다. 이를 해결하려 했으나 제출 마감기한이 거의 다 되어 버그만 수정하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다. 

 

첫 팀프로젝트이니만큼 열심히 하였지만 아쉬운 부분이 조금씩 남는다.

마지막은 완성한 게임의 동영상이다.

 

1주차 팀원소개 카드뒤집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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