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목표 : 카드 뒤집기에서 실제로 카드가 뒤집어지는 모습 연출하기
우선 생각한 것
: 카드를 뒤집을 때, 카드 뒷면의 x scale이 0으로 줄어들 이후 앞면의 x scale이 0에서 1로 늘어나면 되지 않을까?
바로 구글링 해보았더니 Unity Asset Store에서 Dotween이란 에셋을 설치하면 scale 관련 함수를 사용 할 수 있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dotween-hotween-v2-27676
DOTween (HOTween v2) | 애니메이션 도구 | Unity Asset Store
Use the DOTween (HOTween v2) tool from Demigiant on your next project. Find this & more animation tool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설치 이후 doflip이라는 카드 뒤집기 함수를 만든 후 openCard 안에 함수를 호출하도록 하였다.
public class card : MonoBehaviour
{
public Animator anim;
public string characterName; // 캐릭터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새로운 변수
public void openCard()
{
Debug.Log("Card Opened");
anim.SetBool("isOpen", true);
transform.Find("front").gameObject.SetActive(true);
transform.Find("back").gameObject.SetActive(false);
// 카드 뒤집기 함수 호출
doFlip();
if (gamemanager.I.firstCard == null)
{
gamemanager.I.firstCard = gameObject;
}
else
{
gamemanager.I.secondCard = gameObject;
gamemanager.I.isMatched();
}
}
// 카드 뒤집기 함수
private void doFlip()
{
// x 스케일을 0으로 줄이고, 다시 1로 돌리는 애니메이션
transform.DOScaleX(0f, 0.25f).SetEase(Ease.Linear).OnComplete(() =>
{
// 애니메이션이 완료되면 스케일을 다시 1로 돌림
transform.DOScaleX(1.3f, 0.25f).SetEase(Ease.Linear);
});
}
문제점이 하나 생겼다. 카드가 뒤집히는게 굉장히 부자연스럽다.
흰색 바탕의 뒷면이 사라지고 앞면의 그림이 뒤집히는듯한 느낌을 준다.
이를 해결하고자 하였지만 오늘안에는 끝나지 못했다.
차후에 해결해야 할 듯 하다.
주말에는 GitHub를 좀 만져봐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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