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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내일배움캠프 Unity 2일차 TIL

오늘의 목표 : 카드 뒤집기에서 실제로 카드가 뒤집어지는 모습 연출하기

 

우선 생각한 것

: 카드를 뒤집을 때, 카드 뒷면의 x scale이 0으로 줄어들 이후 앞면의 x scale이 0에서 1로 늘어나면 되지 않을까?

 

바로 구글링 해보았더니 Unity Asset Store에서 Dotween이란 에셋을 설치하면 scale 관련 함수를 사용 할 수 있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dotween-hotween-v2-27676

 

DOTween (HOTween v2) | 애니메이션 도구 | Unity Asset Store

Use the DOTween (HOTween v2) tool from Demigiant on your next project. Find this & more animation tool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설치 이후 doflip이라는 카드 뒤집기 함수를 만든 후 openCard 안에 함수를 호출하도록 하였다.

public class card : MonoBehaviour
{
    public Animator anim;
    public string characterName; // 캐릭터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새로운 변수


    public void openCard()
    {
        Debug.Log("Card Opened");
        anim.SetBool("isOpen", true);
        transform.Find("front").gameObject.SetActive(true);
        transform.Find("back").gameObject.SetActive(false);


        // 카드 뒤집기 함수 호출
        doFlip();

        if (gamemanager.I.firstCard == null)
        {
            gamemanager.I.firstCard = gameObject;
        }
        else
        {
            gamemanager.I.secondCard = gameObject;
            gamemanager.I.isMatched();
        }
    }

    // 카드 뒤집기 함수
    private void doFlip()
    {
        // x 스케일을 0으로 줄이고, 다시 1로 돌리는 애니메이션
        transform.DOScaleX(0f, 0.25f).SetEase(Ease.Linear).OnComplete(() =>
        {
            // 애니메이션이 완료되면 스케일을 다시 1로 돌림
            transform.DOScaleX(1.3f, 0.25f).SetEase(Ease.Linear);
        });
    }

 

문제점이 하나 생겼다. 카드가 뒤집히는게 굉장히 부자연스럽다.

흰색 바탕의 뒷면이 사라지고 앞면의 그림이 뒤집히는듯한 느낌을 준다.

이를 해결하고자 하였지만 오늘안에는 끝나지 못했다.

차후에 해결해야 할 듯 하다.

 

주말에는 GitHub를 좀 만져봐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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